기사 메일전송
부천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 8월 27일부터 충남 청양군에서 개막 4일째 단체 우승 - 2017년~2018년 2연패 이어, 다시 한번 정상 등극 - 제37회 대통령기 탁구대회와 겸임 개최로 두 가지 가시적 목표 달성
  • 기사등록 2021-08-31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오정초등학교(교장 이정화) 탁구부가 8월 27일(금)부터 30일(월)까지 충청남도 청양군에게 개최 된 제37회 대통령기 전국시도탁구대회 및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남자 초등부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한 대회 개최가 불투명하였으나 대한체육회의 특별요청으로 제37회 대통령기 전국시도탁구대회와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겸하여 열리게 되었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남자초등부 탁구 단체전 결승 상대는 7월에 열린 제67회 전국종별남녀탁구대회 결승에서 만나서 패한 적이 있는 서울 장충초등학교였다. 이번 대회 단체전 결승에서는 경기도 대표인 오정초등학교가 서울 장충초등학교를 게임스코어 3대2로 지난번의 아쉬웠던 패배를 설욕하고 정상에 올랐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오정초등학교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대통령기 탁구대회 단체전을 3연패, 2017년부터 2018년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초등부 탁구 단체전을 2연패한 전적이 있는 탁구 명문초등학교이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김민성, 김성원, 김세환, 소예준(이상 6학년), 김대환, 이현호(이상 5학년)의 부천 오정초등학교 탁구부 주전 선수들이 18명의 오정초등학교 탁구부를 대표하여 탁구 명문교로서의 자존심을 다시 세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욱 뜻깊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이번 대회 개인전에서는 오정초등학교 탁구부 주장인 김성원(6학년)이 개인 단식 3위에 입상하였으며, 개인 복식에서는 김성원(6학년)과 이현호(5학년)가 짝을 이뤄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3위에 입상했다.

오정초등학교,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탁구 단체 우승

오정초등학교 남자 탁구부가 이뤄낸 놀라운 성과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 주고 물심양면 지원해 준 교장(이정화), 교감(김석기), 감독(이민호)과 현장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 지도한 이영욱(코치), 이성익(코치), 지다영(코치) 그리고 학생들을 최선을 다해 뒷바라지한 학부모로 구성된 오정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이뤄냈기 때문에 더욱 값진 결과이다.

앞으로도 오정초등학교 탁구부 선수들과 교육공동체 구성원은 2020 도쿄올림픽 이후 뜨거워진 탁구 열기 이상으로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오정초등학교 탁구부 선수들이 꿈을 펼치고 미래의 국가대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8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