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9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부천시가 7월 19일부터 한 달간에 걸쳐 여름방학을 이용한‘청소년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EM활용 캠페인 모습

본 캠페인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1년 365일 생명사랑 캠페인」의 일환이다.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2050 탄소중립실천’, ‘EM활용’, ‘버드세이버’, ‘아이스팩 재사용’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내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보다 구체적인 캠페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50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서약서 작성 등 인식개선 캠페인 ▲생활 속 미세먼지 잡는 작은 실천 EM활용교육 및 홍보 캠페인 ▲경기도 버드세이버 새로(路)고침 환경보호 캠페인을 연계한 ‘조류 유리창 충돌 폐사 현황조사 및 인식개선 캠페인’ ▲아이스팩 재사용 교육 및 희망업체 전달 등이다. 

모든 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2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환경캠페인을 마쳤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람들이 편리하고자 만든 각종 구조물 때문에 조류들의 생명이 위협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조류들의 유리창 충돌 폐사 현황을 조사하고 기록하는 ‘네이처링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부천시 자치분권과 석상균 과장은“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었다. 그러나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을 생각하여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매우 의미있는 봉사활동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교육 및 실천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원봉사 및 동아리 활동 관련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8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