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진희 경기도의원, 부천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정담회 개최 - “열악한 학습 환경 개선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로 부천교육의 발전과 변화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할 것”
  • 기사등록 2021-08-09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지난 8월 6일 부천지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교인 부천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정담회를 가졌다.

황진희 의원

이날 정담회는 황진희 의원을 비롯하여 부천고등학교 교장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황진희 의원, 부천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정담회 개최

이 자리에서 부천고등학교 최경연 교장은 “부천고등학교의 변화와 발전은 부천고등학교만의 것이 아니라 부천시의 발전 및 성장과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부천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부천고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추진 방향 및 부천지역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클리스터형(융합과학-예술-전문특성화 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부천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전기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황진희 의원은 부천고등학교의 열악한 학교시설을 둘러본 후 “학습 환경 개선의 필요성에 동감하고, 부천고등학교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심학교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황진희 의원은 지난 달 부천시 관내 5개 학교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음을 알렸고, 3개 학교는 추가 사업 대상 예정학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맡은 소임을 다 하고 있으며 부천교육발전과 부천의 성장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2025년까지 40년 이상 노후 건물 보유 학교를 대상으로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첨단 학교로 바꿔 다양화하는 교육적 수용에 발맞춰 미래형 교수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8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