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타르 월드컵 16강 영웅 김영권 선수, 부천시청 방문 - 김영권 선수, 부천시 찾아 팬들에게 감사 인사…“많은 응원 받아 16강 성취” - 부천에서 축구 영재 발굴 및 육성, 축구문화 확산에 기여 ‘부천의 자랑’ - 조용익 시장 “김영권 선수가 대한민국과 부천에 준 큰 희망에 감사”
  • 기사등록 2022-12-19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 기적을 이끌었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수비수 김영권 선수가 19일 부천시청을 방문해 월드컵 기간 동안 펼쳐졌던 팬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김영권 선수의 방문은 부천시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김영권 선수는 “이렇게 크게 환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좋은 자리에 불러주신 부천시장님과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시청을 방문한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서 “카타르 현지에서 많은 응원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열심히 응원해주신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며 “이러한 응원을 통해 힘을 얻어 열심히 한 결과로 16강을 이룰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팬 여러분들이 함께해야 한국 축구가 더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며 당부의 말을 남겼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영 행사에 함께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김영권 선수가 대한민국이 월드컵 16강에 진출하는 데에 제일 큰 역할을 했다”며 운을 띄운 뒤 “김영권 선수는 자신의 이름을 딴 김영권 축구클럽(YG FC)를 창단해 부천에서 활동하는 등 부천의 축구 영재 발굴 및 육성과 축구 문화 확산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김영권 선수와 부천시와의 인연을 강조했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어려운 경제 여건 등 여러모로 힘든 상황에서 김영권 선수가 대한민국 국민과 부천시민에게 큰 희망을 준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김영권 선수가 할 축구선수로서의 역할, 그리고 앞으로 축구선수를 마치고 축구지도자로서 할 수 있는 많은 역할을 부천시와 부천시민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부천시청을 방문한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장실에서 자신의 등번호가 새겨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유니폼에 사인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김영권 선수는 시청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기념사진을 찍는 등 팬들의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장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김영권 선수가 19일 시장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11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