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 2017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대통령 표창 수상 - 경단녀·유리천장 없는 직장 만들기! - 남녀 모두에게 동등한 고용환경 조성 및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노력
  • 기사등록 2017-05-31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이희재)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7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오재록 원장이 2017년 남녀고용평등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오재록 원장에게 시상을 하고있다.


531()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중소기업 일·가정 양립 확산 방안과 전략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가 열렸다. 기념식은 남녀 모두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도록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남녀고용평등 의식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예방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적극 장려 육아휴직 이용률 및 복귀율 100% 달성 등 일·가정 양립 지원 출산 장려를 위한 유급 병가제 운영 리프레시 휴가제도 등 남녀 관계없이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많은 현실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을 위해 고용환경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남녀 근로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뜻을 표한다면서 앞으로도 모범 사례와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방안들을 접목해 우리 사회 전반에서 남녀고용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지난 2015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에는 일·가정 양립 우수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  기사 이미지 강수현 양주시장, “집중호우 수해 대응에 최선 다해 달라” 주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