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9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색채 추상 미술계의 이윤정 작가가 Jade Flower Gallery를 통해 제10회 부산 국제화랑 아트페어(BAMA)에 참여하여 특유의 시각 언어로 풀어낸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윤정 작가

이윤정 작가의 이번 전시 작품은 오로지 색으로써 설명할 수 없는 인생의 ‘희로애락(喜怒哀樂)’과 ’애오욕(愛惡慾)’을 흐르는 색채와 물감의 흔적, 드로잉 등으로 복잡하고 모호한 감정에 대한 상상들을 끌어내고, 동서양의 시선적 경계를 잇는 특별함을 작품에 담아 대중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윤정 작가 작품

평소 국내외 미술계에서 일명 ‘솔드아웃’ 작가로 불리며 많은 컬렉터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윤정 작가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최근 미국 마이애미 UNIX 갤러리, 런던의 SAATCHI 갤러리 등의 해외 활동과 크고 작은 국내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윤정 작가 작품

특히,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윤정 작가가 이번 부산 국제화랑 아트페어에서도 ‘솔드아웃’ 작가의 면모를 선보이길 기대해본다.

작가는 이번 아트페어를 마친 후 내년에는 현실과 삶 속에서 겪는 경험들, 그리고 인간관계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테마로 미국, 유럽, 중국 등의 갤러리와 국내외에서의 여러 초청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윤정 작가 작품

이윤정 작가는 한국종합예술대학교를 졸업하고, Able NY gallery, 유닉스 갤러리 등의 후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부산 국제화랑 아트페어(BAMA)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0년 아트페어 평가’에서 국내 아트페어 중 3등급의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올해는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177개의 갤러리에서 4,000여 점이 전시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갤러리를 찾은 많은 예술인들은 이윤정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이 작가의 예술세계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윤정 작가는

2004년 한국종합예술대학교 졸업


2018 Able NY gallery 후원 작가

2018 유닉스 갤러리 후원 작가

2006 오사카 현대 미술 공모전 입상

2006 창작 드로잉 공모전 우수상

2006 미술과 문학의 만남 공모전 입상

2005 중국 미술의 오늘 우수상

2004 수채화협회 공모전 은상

2004 현대 미술작가전 특선

2003 수채화협회 공모전 특선 등 수많은 수상을 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7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공로상 수상 전수
  •  기사 이미지 ‘부천시 송내 영화의거리상인회&심곡본상가번영회 상인회 연계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기사 이미지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건보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