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4-H연합회(회장 박노영)는 5월 26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4-H회원, 청년4-H회원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천시4-H연합회, 2025년 청소년의 달 행사 성료.
이번 행사는 각 학교 4-H회원과 청년4-H 회원들의 만남을 통해 상호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결의와 이천쌀 가공 체험, 승마체험 등을 통해 지덕노체 이념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이천시4-H연합회, 2025년 청소년의 달 행사 성료.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이천쌀을 활용한 쌀피자 만들기와 유제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통해 노(勞), 덕(德)의‘배려’와‘화합’을, 다 함께 참여하는 쌀주머니 던기지 게임 등 공동체 의식 향상 활동을 통해 체(體)의 ‘활동’을 실천했고, 이천 백사면의 한 승마장을 방문하여 말 기승 및 말 끌어주기 체험을 통해 지(智)의‘농심 함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박노영 이천시4-H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4-H회원들이 농업의 중요성 및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과 화합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농업 및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인 농업진흥과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생4-H회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견학을 통해 농심을 함양시킬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라며,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의 달 행사는 4-H 야외교육, 경진대회와 더불어 4-H 3대 교육 행사의 하나로 지덕노체를 실천하기 위해 매년 5월 개최하고 있으며, 더불어 이천시는 미래 후계·청년농업인 양성을 위해 이천시4-H연합회 단체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문의 농업진흥과 인력육성팀 ☎031-644-4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