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건태 국회의원 주선, ‘한국항공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정책 협약 체결’ - 한국 항공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결의 - 맹성규 국토교통위원장, 문진석 간사, 이춘석 의원 함께하며 항공산업 정책 논의 - 이 의원, “항공산업 도약을 위한 정책과제, 민주당이 선도할 것”
  • 기사등록 2025-05-16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이건태 의원(경기 부천시병)은 지난 15일 한국항공협회(박종흠 회장 직무대행)와 더불어민주당이 정책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항공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건태 국회의원(상단 우측 첫번째) 주선, ‘한국항공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정책 협약 체결’

국회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정책협약식에는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맹성규 의원(인천 남동갑)과 국토교통위원회의 이춘석 의원(전북 익산갑)이 함께했다.

이건태 국회의원 주선, ‘한국항공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정책 협약 체결’

한국항공협회에서는 박종흠 회장 직무대행을 비롯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인천, 에어서울,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에서 함께하며 항공업계의 현안과 정책적 과제를 논의했다.

정책협약의 주요 골자는 △항공운송산업의 발전과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 개발, △국민 안전과 편리를 위한 항공교통 관련 법·제도 개선, △친환경 항공유 인센티브 지원 등 탄소중립 실현 방안 모색, △항공기정비사업 등 항공산업 경쟁력 증대 등으로, 연관 산업이 많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기반산업인 항공산업 관련 정책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기대된다.

박종흠 회장 직무대행은 “항공업계의 현안 해결에 뜻을 모아 반갑고 기쁘다”며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건태 의원은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미래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뜻깊은 협약”이라며 “항공산업 도약을 위한 정책과제를 민주당이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24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의왕시 왕곡천 산책로, 이팝나무 꽃 활짝 펴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