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건태 의원(경기 부천시병)은 오늘(15일) 대한주택건설협회(회장 정원주)와 더불어민주당이 정책 협약을 체결하고 주택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건태 국회의원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정책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의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 이재명 선거대책위원회의 이한주 정책본부장과 국토교통위원회 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문진석 의원(충남 천안갑)이 함께했다.
이건태 국회의원 주선, ‘대한주택건설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정책 협약 체결’
정책협약의 주요 골자는 △국민주거 안전과 주택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주택정책 공약 개발, △수도권-지방 간 주택시장 양극화 해소와 균형있는 국토발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 △주택공급을 저해하는 규제 혁신 협력 등으로, 이번 정책협약을 통해 건설경기 불황과 악성 미분양 증가로 어려운 주택건설 업계의 현안 해결에 청신호가 들어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건태 국회의원 주선, ‘대한주택건설협회와 더불어민주당 정책 협약 체결’
정원주 회장은 “주택업계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함께 해주신 민주당 선대위에 감사드린다”며 “규제혼선 해소 등 정책적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건태 의원은 “위기에 강하고, 민생경제에 능한 정책정당 민주당과 주택건설협회의 정책 협약이 국민들이 더 좋은 주거환경에서 살아가실 수 있는 정책 마련의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