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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04-09
  • 천병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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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시장 강수현) 민원여권과가 청사 내 ‘국민행복민원실’에 ‘청렴 화분’을 비치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봄맞이 청렴 새 단장’… 양주시 민원여권과, ‘청렴 화분’ 비치

이번 조치는 다가오는 새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산뜻하고 쾌적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정비에 일환으로 마련됐다.

‘봄맞이 청렴 새 단장’… 양주시 민원여권과, ‘청렴 화분’ 비치 

특히, 봄을 담은 꽃 화분에는 직원들 개개인의 청렴 의지 문구를 직접 작성하여 부착하는 등 청렴에 의미 또한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주시는 ‘1 창구 1 청렴 화분 비치’로 시청을 찾은 민원인들에게 작은 힐링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양주시의 청렴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민원여권과는 지난 3월 다양한 자체 청렴 시책을 담은 ‘청렴도 향상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화민원 대상 ‘청렴 알림 문자 서비스 시행, ▲틈새 청렴 day 추진, ▲청렴 자체 교육, ▲청렴 소식방 운영 등 시민 신뢰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용숙 민원여권과장은 “민원인들이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은 물론 다양한 청렴 시책 추진으로 신뢰받는 민원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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