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농가(대표 윤희원)는 지난 3월 31일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회장 이석영) 분회 및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어르신 “효잔치”를 마련했다.
효치
윤희원 대표는 2023년부터 3년여에 걸쳐 매년 어르신들을 모시는 “효잔치”를 통해 김포관내 효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으며, 김포뿐만 아니라 경기도 8개 지역에서 노인회 및 노인복지관 등과 연계하여 노인복지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분으로 유명하다.
윤 대표는 "이 행사를 통해 김포시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고맙고 소중하다"며 " 작으나마 어르신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매년 행사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효잔치
이석영 김포시지회장은 윤희원 대표에게 요즘처럼 어려운 힘드신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이런 따뜻하고 풍성한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평소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대표님과 직원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했다.
또한 참여하신 김태영 양촌읍 분회장은 우리 지역에 많은 음식관련 업체가 있으나 이렇게 많은 인원(350명)을 위해 매년 행사를 준비하시는 윤희원 대표와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참여하시는 어르신들 모두 만족하고 행복한 마음이 전해졌다고 말했다.
텃밭가꾸기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회장 이석영)는 4월 1일 2025년 1.3세대 어울림사업으로 텃밭가꾸기(감자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텃밭가꾸기
매년 진행하고 있는 1.3세대 어울림사업 행사는 김포시지회 임원 및 분회장과 김포어린이집(원장 서영주) 7세 아동이 참여하여 할아버지와 손주 손녀들이 함께 감자를 심고 즐겁게 대화를 하는 등 1.3세대간의 정서적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통해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