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기 애니메이션‘꿈의 왕국 소피루비’ 만나러 한국만화박물관으로 출동! -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작‘소피루비’최초의 캐릭터 체험 전시로 태어나 - 소피루비’배경 속 직업 체험존, 캠핑 체험존 등… 체험형 캐릭터 전시 - 5일 어린이날에 맞춰 한국만화박물관이 준비한 최대 규모 캐릭터 체험 전시
  • 기사등록 2018-05-02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2018년 기획전시로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인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인기캐릭터 <</span>소피루비와 친구들 : 꿈의 왕국으로 출동!> 전시를 오는 54()부터 85()까지 박물관 제1·2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소피루비 포스터


 

꿈의 왕국 소피루비는 총 52부작 애니메이션으로 SBS TV에서 방영 중이다. 뮤지컬로도 제작될 만큼 4~10세 여아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변신을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꼬마 왕자의 저주를 푸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본 애니메이션은 2017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 속 인물과 공간을 현실감 있게 재현한 캐릭터 체험전이다. 사진을 촬영하는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 될 수 있도록 꾸민 이번 전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준비한 특별 기획전으로써 박물관 개관 이래 최대 규모의 캐릭터 체험전이다.

 

박물관 1층의 제2기획전시실에는 애니메이션 내 여러 일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파티 플래너, 큐레이터, 고고학자, 가수 등)의 의상을 입고 만화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된다.

 

박물관 3층의 제1기획전시실은 캠핑존으로, 애니메이션 주인공 루비가 다니고 있는 학교 기숙사인 캠핑카를 재현했다. 마치 애니메이션 세계 속에서 캠핑을 하는 것 같은 경험과 함께 캐릭터 그리기 등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창의력 향상과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본 기획전시가 우리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리고, 가정의 달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부모 세대 관람객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유익한 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전시는 당일 박물관 입장권 소지자에 한하여 관람(박물관입장료 5,000)이 가능하며, 한국만화의 역사를 다룬 상설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인근이며, 운영시간은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42)으로 문의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2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  기사 이미지 강수현 양주시장, “집중호우 수해 대응에 최선 다해 달라” 주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