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3-05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2월 28일, 의정부농협 대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025년 2월 28일, 의정부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정기총회 겸 상반기 지도자교육 개회식을 마치고 대의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 일곱번째부터 김연균 시의장, 박지혜 국회의원,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형두 의정부시지회장,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순) 

이번 정기총회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박지혜 국회의원, 김연균 시의장과 도ㆍ시의원,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을 비롯하여 40여명의 내ㆍ외 귀빈과 256개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 시상식에서는 김동근 의정부시장께 지회장의 감사패 전달과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표창장 수여, 경로당 회원가입 우수 경로당에 대한 김형두 지회장의 상장 수여 및 부상으로 경로당에서 필요한 전자제품이 제공되었다.

1부 본행사에서는 2024년도 감사보고에 이어서, 2024년도 사업실적 및 예산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ㆍ세출예산(안) 등 8개 안건이 심의ㆍ의결되었다.

김형두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계시는 경로당 회장들에게 노고를 취하하고, “앞으로도 경로당 회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지도자로서 경로당 운영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면서 김동근 의정부시장께 “노인일자리 확대와 「스마트경로당 양방향 플랫폼 구축사업」이 2025. 7. 1일부터 관내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편성 및 아낌없는 행정지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구축사업에 노인복지서비스로부터 사회적 고립 해소와 건강증진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ㆍ제작하여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역사회의 든든한 기둥이자 지혜로운 길잡이로서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더 나은 디지털 환경제공과 노인일자리 사업을 확대시켜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어르신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2025년도 정기총회 개회식을 마치고 김형두 지회장이 내ㆍ외 귀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네번째부터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김형두 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박지혜 국회의원, 김연균 시의장 순)

2부 행사는 2025년도 상반기 지도자교육으로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지회(회장 김선이)가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합리적 소비를 장려하기 위한 ‘찾아가는 고령 소비자 피해예방교육’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온ㆍ오프라인 상 물품 구입 및 보이스피싱 등에서 발생 가능한 소비자들의 피해사례 및 사례별 피해예방에 관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2023년도부터 김형두 지회장이 개인사비(120만원)를 들여 우수 경로당(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6개소)에 상장과 전자제품을 부상으로 수여하는 등 경로당 회원증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23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  기사 이미지 강수현 양주시장, “집중호우 수해 대응에 최선 다해 달라” 주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