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12월 17일 구리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백경현 구리시장,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노인대학생, 기관·단체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을 마친 후 단체사진 촬영
구리시 노인대학은 1986년 개설되어 77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번 졸업생은 2023년 3월에 입학하여 2년간 인문학을 비롯한 노래, 점토, 요가, 웃음 등의 과목을 이수하고 빛나는 졸업장을 받았다.
구리시장, 구리시의회 의장 등 단체장들과 기념촬영
구리시 노인대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확대 및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노인자원봉사 등의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어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로 자리 잡고 있다.
해피시니어 봉사단의 포크댄스 축하 무대
1학년 학생들의 축하 무대
이날 졸업식은 식전공연으로 1학년 학생들의 요가수업 발표회가 있었으며, 해피시니어 자원봉사단은 아름다운 포크댄스 공연으로 졸업식을 축제 분위기로 만들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서 내빈 축사, 표창장 수여, 졸업장 수여, 졸업식 노래, 그리고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수용 지회장
장수용 지회장은 “우리의 삶은 잘 짜인 드라마 각본처럼 돌아가는 것이 아니기에 세상 잘 살펴서 늘 좋은 일 바른길이 되시길 바란다”라며 졸업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송완섭 노인대학장
송완섭 노인대학장은 졸업장과 꽃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졸업생 한 명 한 명에게 따뜻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즐겁게 부르는 졸업식 노래 “우정”
졸업생 26명은 1학년 학생 40명과 함께 “우정” 노래를 부르면서 즐거운 졸업식을 마무리했다.
졸업생들과 기념촬영하는 김영식 사무국장
언제나 즐겁고, 어디서나 행복한 구리시 노인대학은 2025년 1월에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