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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도가 만들어가는 자율형 공립고 2.0’ 성과 평가회 개최 - 자공고 2.0 선정 21교, 협약기관, 교육지원청, 지원단 등 200여 명 참석 - 경기도가 만들어가는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성과 정리 및 내년 활동 결의 - 모든 학생의 학력향상과 맞춤형 교육을 위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4-12-06
  • 천병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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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6일 ‘경기도가 만들어가는 자율형 공립고 2.0’(이하 자공고 2.0)의 한해 운영성과를 정리하고 내년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평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도가 만들어가는 자율형 공립고 2.0’ 성과 평가회

오산(롯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자공고 2.0 교직원, 25개 교육지원청 담당자, 학교의 중점 협약기관 관계자, 자공고 2.0 운영 지원단 등 총 2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내 자공고 2.0은 이번 3차 선정까지 전국 100개교 가운데 총 21개교가 선정되어 전국 최대 수치다. 자공고 2.0은 공교육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도교육청의 모델로, 미래 교육과정·수업·평가와 진로·인성교육의 나침반 역할을 하는 학교를 만드는 것에 기본 방향을 두고 있다. 

평가회에서는 도교육청 담당자의 경기 자공고 2.0 운영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자공고, 학생들의 결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준비해야 한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자공고 2.0 운영교 우수사례 발표, 협약기관과 학부모 등 참석자가 함께 자공고 운영에 바라는 점을 제안하고 자유롭게 토의를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자공고 2.0 운영교를 중심으로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과 맞춤형 교육을 위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에 힘쓸 방침이다. 또한 도내 시·군별 특성에 맞는 교육모델 개발, 교육 소외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 지역 불균형 해소로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도가 만들어가는 자공고 2.0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교육 모델 개발이 가능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자공고 2.0이 지역의 공교육 경쟁력을 이끌고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반영한 혁신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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