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 공로상' 수상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청주읍성축제·동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축제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 “부천국제만화축제 대한민국을 빛나게 하는 축제로 만들 것”포부 밝혀
  • 기사등록 2018-02-28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지난 27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이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주국제아트페어, 청주읍성축제, 동화축제 등 다양한 문화축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축제콘텐츠 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 안종철 원장(좌)이 대한민국 축제콘텐즈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안종철 원장은 전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을 역임한 후 현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5대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올해 제6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은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의 공식후원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시상식으로 축제산업에 큰 기여를 한 지역축제 관계자와 담당자를 시상한다. 또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순수 민간단체 주관으로 추진하는 시상식으로 정부나 지자체가 축제를 심사하고 지원하는 것과 달리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엄격한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종철 원장은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 공로상을 수상한 것이 굉장한 영광이지만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가 부천시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빛나게 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상 소회와 향후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21회를 맞이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2017년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된 경기도 대표 축제로 2018815()부터 19()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다채로운 경험과 경륜을 자랑하는 전문가 출신의 축제운영위원장(장제훈)을 영입하여 축제 외연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2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  기사 이미지 강수현 양주시장, “집중호우 수해 대응에 최선 다해 달라” 주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