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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중등 학교장의 평가 역량 강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학생평가’ 연수 - 도내 중등 교장 615명 대상, 28일과 31일 2회 걸쳐 운영 -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학교장 학생평가 역량 제고 목적 -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안내
  • 기사등록 2024-10-31
  • 천병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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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도내 중등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학생평가’ 연수를 개최했다. 새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본격 도입을 앞두고 학교장의 학생평가 장학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경기도교육청, 중등 학교장의 장학 역량 강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학생평가’ 연수

이달 28일과 31일 2회에 걸쳐 진행한 연수에는 모두 615명의 학교장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학생평가 정책의 변화 및 미래형 학생평가의 방향 ▲성취평가제 운영과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고등학교) ▲논술형 평가 운영 내실화 방안(중학교)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맞는 학교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학교장의 장학 역량 신장 지원에 목표를 두고 기조 강연과 사례 나눔으로 구분해 진행했다. 

또한 학교급을 연계한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 변화와 평가 관련 중점과제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현황을 함께 나눴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미래 교육의 방향성에 맞춘 학생평가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면서 “경기 학생평가 정책 추진에 학교장의 장학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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