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올가을 ‘자라섬 꽃 페스타’ 기간 중 개설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마켓섬’ 참여 농가를 모집한다.
올해 ‘자라섬 꽃 페스타(가을)’는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30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선정된 농가는 행사기간 동안 자라섬 꽃 페스타 출입구 인근에 위치한 중도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마켓섬’에 참여하게 된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마켓섬은 우수한 관내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데, 올해 봄 마켓섬 운영 결과 5억5,2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번 모집 규모는 50여 농가로, 가평군 내 농업인 및 관련 단체(작목반, 법인 등)를 대상으로 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가평군청 농업정책과 농산유통팀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임산물 판매자는 가평군청 산림과에서 별도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참여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여 자격은 가평군에서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 또는 가공하는 농업인 및 단체이며, 가공품은 관내 농특산물을 주재료에 50% 이상 사용하면 된다. 또한, 연매출 5억원 미만의 업체만 신청이 가능하고, 부부 및 직계 존비속(배우자의 직계 존속 포함)은 개별 신청이 불가하다. 수입 농축산물 또는 이를 원료로 한 가공품의 취급 및 판매도 금지된다.
가평군은 참가 신청서를 바탕으로 선정 기준에 따라 평가를 진행해 60점 이상의 업체만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동일 품목에 다수의 업체가 신청할 경우 참여업체 수를 제한할 수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가을 마켓섬은 가평군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농가와 단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농업정책과(☎031-580-4786)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19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