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조도행)은 지난 8일 23개리 경로당 회원과 백세 어르신 및 가족들, 기관․단체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산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백세 어르신 장수연 및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백세 어르신 장수연 및 명사특강
이날 1부에서는 포천가족성상담센터 이정민센터장을 초빙하여 ‘노인과 성’의 주제로 강의를 듣고, 2부에서는 내빈소개, 효행실천 및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 백세 어르신께 헌화 등의 순서로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표창 수상자
포천시 가산면에는 현재 100세이상의 어르신이 4분이며 모두 건강하신 모습이며 행사장에는 3명의 어르신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백세 어르신 장수연 및 명사특강
조도행 분회장은 “자녀들도 70세가 넘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고령의 부모를 가정 내에서 보살피며 효행을 실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식된 도리로 효도를 실천하고 계시는 후손들에게 감사드린다. 본인의 삶이 힘들어도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백세 어르신 장수연 및 명사특강
또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이주석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역대 분회장님들께서 모두 참석해 가산면의 단합된 면모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산면 노인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