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22
  • 천병선 기자
기사수정



   

지난 11월 25일 안산시 상록구노인지회(지회장 최태옥) 앞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종길 시장을 대신하여 부인 임미정 여사, 이민근 안산시의회 의장, 홍순목 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상숙 시의원, 최태옥 상록구노인지회장, 이종복 상록구노인복지관장, 이대범 상록노인지회후원회장, 유덕성 상록구노인지회 사무국장, 안산시 사회복지과 박명호 계장 등 주요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독거노인과 경로당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진행됐다.


상록구노인지회와 상록구노인복지관이 주최가 되어 배추 1,300포기로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았으며, 안산시와 LG이노텍,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중부지사가 공동 후원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LG이노텍에서 3,200만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중부지사가 300만원, 이대범 후원회장이 쌀 10kg들이 50포 등을 후원 받아 상록구 실버봉사단원, 안산시 향군여성회원, LG이노텍 직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중부지사 직원, 상록구노인지회 직원, 상록구노인복지관 직원 등 80여명이 김장김치 담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제종길 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와 안산시 사회복지과 장두성 주무관, 유덕성 상록구 사무국장이 두팔 걷어 부치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정성껏 김장김치 담그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최태옥 지회장은 우리 상록구 지회에서 어르신 일자리 공동작업장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일을 통한 기쁨과 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내년에는 LG이노텍과 한국주택금융공사 경기중부지사는 물론 의료보험공단 안산지사, 안산 시립요양병원, 한국전력 안산지사 등 더 많은 기관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에 참여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김장김치를 나눠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해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 대한 봉사정신이 투철함을 느꼈

다.


임미정 여사는 "오늘도 몇군데 김장 김치 담그는 행사에 다녀왔다"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상록구 지회 최태민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LG이노텍 김재훈 부장은 우리나라 경제가 어려운 이때 독거노인과 결손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어르신들과 저소득 이웃들에게 더욱 깊은 관심 갖도록 하겠으며, 직원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그니 기쁘다며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기원했다.


김장김치와 쌀은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및 경로당에 배부할 계획이다. 따뜻한 나눔 행사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기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cnews.kr/news/view.php?idx=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허회태 화백의 갤러리 개관
  •  기사 이미지 광명시, 광명7동 새터마을 경로당 문 열어
  •  기사 이미지 강수현 양주시장, “집중호우 수해 대응에 최선 다해 달라” 주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